안내
확인
U
회원관리
로그인
가입
찾기
회원아이디
패스워드
로그인유지
회원아이디
이름
이메일
휴대폰번호
패스워드
패스워드 재입력
회원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동의 합니다
회원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처리방침 보기
본인 이름 입력
회원가입시 이메일 입력
c
이야기 근대연극사 -분장론
Ⅶ. 분장론
창작마을
|
고설봉
|
2018-12-04
45
읽음
0
0
0
1 / 32 목차보기
이전
1 / 32 목차
다음
로그인
회원가입
c
cjmeart 페이퍼
Ⅶ. 분장론
1. 분장(扮裝)의 본질(本質)
1) 성격표현방법(性格表現方法)
ㄱ. 사실적(寫實的) 성격표현(性格表現)
ㄴ. 양식적(樣式的) 성격표현(性格表現)
ㄷ. 상징적(象徵的) 성격표현(性格表現)
2) 분장(扮裝)과 연기(演技)와의 관계
3) 분장(扮裝)과 실재(實在)와 인간연구(人間硏究)
4) 분장(扮裝)과 필름(film)의 감광도(感光度) 관계(關係)
5) 분장(扮裝)의 직업별(職業別) 연구법(硏究法)
2. 분장(扮裝)의 기술(技術)
1) 두개(頭蓋)의 구조(構造)
2) 분장(扮裝:Make-up)의 안료(顔料:도랑, 그리스 페인트)
ㄱ. 백색(白色)
ㄴ. 엷은 장미, 진한 장미색
ㄷ. 엷은 적색(赤色)
ㄹ. 짙은 적색(赤色)
ㅁ. 갈색
ㅂ. 청색(靑色)
ㅅ. 흑색(黑色)
ㅇ. 기타(其他)
3) 위생적(衛生的) 규칙(規則)
4) 명암(明暗)의 법칙(法則) : 피부(皮膚)의 색(色)과 전체(全體)의 색조(色調)
ㄱ. 두드러지게 할 때의 색깔
ㄴ. 얼굴 모양을 변형(變形)할 때
ㄷ. 주름살: 분장의 큰 위치를 차지하는 것은 주름살이다.
5) 안부(顔部)와 신체의 개개부분(個個部分) 분장(扮裝)
ㄱ. 안(眼)
ㄴ. 코(鼻)
ㄷ. 입술(脣)
ㄹ. 이(齒)
ㅁ. 상처(傷處:상처자리), 불구(不具)를 그리는 법